KBJJA 행보 | History

KBJJA의 행보

한국주짓수협회(이하 KBJJA)는, 정통 브라질리언 주짓수 단체로서 이정우씨를 초대 회장으로 2010년에 발족했습니다.
협회를 발족한 해부터 ‘브라질리언 주짓수 선수권 대회’를 개최 하였으며, 올바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도를 도입하는데 앞장섰습니다.
2015년부터는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교육하는 장소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으며, 선수권 대회 또한 개최 장소를 파악하지 못할 정도로 증가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한국 주짓수 역사상 길이 남을 일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주짓수 선수권 대회 최초로 1000명 이상 참가한 대회도 개최 하였습니다.
2017년 부터는 여러 단체의 선수권 대회가 매주 전국 각지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한국주짓수협회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려 하고 있습니다.

등록

2019년 부터는 새로운 체제를 발족시켜서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고, 국제연맹의 띠 제도와 공식 룰의 번역판을 공표 했습니다.
또한 회원 등록·단체 등록을 기반으로 함과 동시에, 국내 선수권 규모의 실태를 파악하는 시도도 시작되었습니다.
KBJJA에서 룰 강습회를 주최하여 공식 룰의 교육이나 심판육성을 하고 라이센스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가맹 단체 또는 회원은 띠를 증명하는 ID카드, 검정띠의 증명서, 단체의 증명서 등을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국내대회

2013년 까지의 공식 대회는 1년에 4회 개최되었고, 2014년 부터는 전국 각지에서 1년에 6회 개최 했습니다.
청주, 대전, 충주, 전주, 강원도, 인천, 경기도, 전국 각지에서 KBJJA 주최의 선수권 대회를 개최 하였으며, 각 지역에 올바른 보급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였습니다.
2016년 팬코리아 선수권 대회에는 국내 최초로 전국에서 1000명 이상 선수들이 참가하여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후의 활동

2019년 1월부터는 청주에 사무국을 마련해 보다 전문적인 업무가 시작 되었습니다.
향후 브라질 유술의 보급에 머무르지 않고 한국 스포츠 문화의 발전과 국민의 건전한 심신 발달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해 나갈 것입니다.

공지사항 | NEWS

8th Cheongju JIU-JITSU Open Tournament

2019 년 3 월 30 일 (토) 청주유도회관
Sorry, no posts matched your criteria.